신호위반 실시간 언제부터 조회 가능할까?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코로나 19로 안심하고 어느 곳을 함부로 갈 수 없죠. 그래서 대부분 야외로 사람 없는 곳을 찾아 이동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민식이법 개정 이후 곳곳에 신호위반 카메라가 많아 언제 찍혔는지 모르게 고지서가 오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호위반 실시간 언제부터 조회 가능할까?

 

새롭게 설치되는 카메라가 많기 때문에 방심하고 운전하다가는 큰코다칠 수 있습니다. 항상 안전운전이 필요한 요즘이 아닐까 싶네요. 신호를 위반했다면 이파인을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우회전 신호위반 및 신호위반 기준은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민식이법 통과 이후 특히나 스쿨존에 카메라가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속도와 신호위반을 동시에 찍는 카메라가 많이 는 것인데요.

 

 

평소 다니던 도로인데도, 갑자기 카메라가 생기는 경우도 많죠. 특히 내비게이션을 안 켜고 운전이 겁날 정도니 얼마나 많은 카메라가 생긴 지 짐작하셨죠? 언제나 안전운전을 요하는 요즘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신호위반 단속 기준

 

 

교차로를 통과할 때 왠지 신호가 바뀔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은 틀림없이 다가오기 마련이죠. 그래서 교차로를 통과할 때에는 속도를 줄이는 게 좋습니다. 신호가 바뀐다면 빠르게 멈춰야 하기 때문인데요.

 

과속의 경우 제한속도의 10%까지는 단속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황색 불로 바뀌었다면, 빠르게 통과를 하던지 아니면 멈춰야 신호위반에 단속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교차로를 진입하기 전 주황색 불로 바뀌었다면, 빠르게 진입해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단속에 적발되지 않게 되죠.

 

 

하지만, 빨간색 신호등을 보고 교차로를 통과했다면 단속 대상이 되는 것이죠. 중요한 것은 교차로에 진입하는 시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황색 불에 진입했다면 단속 제외, 빨간색 불에 진입했다면 단속 대상이 되는 것입니다.

 

피치 못하게 애매한 타이밍과 뒤차가 바로 따라온다면 신호를 위반하더라도 통과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신호가 바뀌었다고 급정거할 경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이죠. 이는 빠른 판단과 몸의 반응이 중요합니다.

 

 

 

 

이파인

과속과 신호위반을 했을 경우 실시간 조회를 할 수 있는 곳은 바로 이파인(efine)입니다. 이곳은 운전면허 조회 및 전반적인 과태료 및 범칙금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 즉 이파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이파인(경찰청 교통민원 24 홈페이지)

 

이파인 화면의 최근 무인단속내역을 클릭(터치)하세요.

 

 

 

 

공인인증서와 성명 그리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로그인할 수 있는데요. 본 정보는 운전자 자신의 정보가 아닌 차주의 이름과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가능합니다.

 

 

 

 

조회된 내용입니다. 최근 스쿨존에서 속도를 높이고 신호위반인 것 같았는데, 다행히 단속에 적발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신호위반에 단속된 것 같다면, 본 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파인 실시간 언제부터 조회 가능?

실시간으로 조회는 사실상 어려워 보입니다. 무인 단속되고 차량번호 및 차주 정보가 메인 서버에 도달하는 시간 즉 데이터 업데이트가 필요하기 때문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넉넉히 3일 이상의 시간이 지나야 정확히 알 수 있으니, 여유를 갖고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다 정확한 단속내역을 확인하고 싶다면, 4일 이후 조회를 권장합니다. 이파인 어플도 있으니 스마트폰을 이용한다면 어플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과속이나 신호를 위반했다면 빠른 확인과 이실직고하는 것이 가정의 평화에 좋을 것 같습니다. 단속내역을 확인하기보다 언제나 안전운전이 필요한 요즘입니다. 안전 운전하세요.